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익 part.5] 토익 파트5, 이렇게 리뷰하세요
    토익 2019. 7. 30. 23:01

     

     

    오늘은 제가 어떻게 파트5 공부를 하는 지 보여드릴게요. 

     

     


     

    **문제를 풀기 전 개념에 대해서는 숙지를 해야합니다. 토익에서 어떤 포인트로 출제되는지, 정답을 맞출때 어떤 방향성으로 맞춰야 할 지 알려주는 길잡이예요. 

     

     

     

     

     

     


     

     

     

     

     

    실제로 제가 방금 푼 문제들입니다. 정답은 다 맞았지만 왜 이게 답이 되는지 명확하게 모르고 느낌으로 아, 그냥 이게 자연스러운데? 라고 생각하고 푼 게 많아요.

     

     

     

    문제 하나씩 정확하게 리뷰 해 볼게요. 

     

     

     

     

    1. No oders placed after 5:00 P.M. will be processed until the (   ) day.

     

    어떠한 주문도/ 오후 5시 이후에 이루어진 / 처리될것이다 / (  ) 날이 되어서

     

    이 지문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려면 no(not) A untill B : B나 되어야 A하다 라는 숙어를 알아야 했었어요. 몰랐지만 그냥 지레짐작 풀고 맞춘거죠. 또, 이 문제에서 포인트는 미래시제인 will be processed와 어울리는 어휘를 찾는 겁니다. 그래서 following을 넣었을 때 following day : 다음날 이라는 의미가 되니까 미래시제와 부합하는 문장이 완성되는거죠. 실제로 토익을 풀 때 이렇게 정확하게 푸는 연습이 초장부터 이루어져야 해요. 900점 이상의 고득점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요. 

     

     

     

     

    2. We hope to (  ) applications from some of the top students attending local universities in Toronto.

     

    우리는 희망한다 (  )하길 /지원서를 / 일부 상위 학생들로부터 / 다니고있는 / 지역 대학교들에 / 토론토에 있는

     

    to 와 함께쓰일 동사를 찾는 문제인데 지원서를 ~하길 바란다는 의미니까, 지원서와 어울리는 정답을 찾는게 포인트예요. 1. inspect 점검하다 2. prouce 생산하다 3. obtain 얻다 4. achieve 성취하다   답은 3번 얻다입니다. 또한, obtain A from B로 숙어를 암기하셨더라면 더 수월하게 정답을 체킹할 수 있었겠죠?

     

     

     

     

     

    3. The improvements suggested by Ms. Lee have been (  ) successful as the ordering process has become more efficient. 

     

    그 개선사항들은 / Ms. Lee씨로부터 제안된 / (  )하게 성공적이다 / 그 주문과정이 / 더 효율적이게 되었기 때문에 

     

     

    형용사 successful 앞에서 수식해주는 것을 필요로하기때문에 품사는 부사가 되고 의미도 성공적인이라는 뜻과 부합해야겠죠. 그래서 정답은 현저하게인 markedly 입니다. 저는 문제 풀때 exactly도 될 수 있지 않나 헷갈렸는데 그냥 말로 해석했을 때 더 자연스러운 걸로 했어요. 이런건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뭐가 더 자연스러운건지 감각을 기르는게 중요한가봐요 ㅠㅠ

     

     

     

     

    4. Due to Mr. Finn's (   ) absence, work on the Ramone project was unable to continue for a few days. 

     

    Mr. Finn의 (   )한 부재 때문에, / 작업은 / Ramone프로젝트에 대한 / 지속될 수 없었다 / 잠시동안

     

     

    absence를 앞에서 수식해주는 형용사를 찾아야 하는데 의미상 어울리는 게 뭔지 봐야겠죠. 보기 중에 3. rapid 4. brief가 있는데 둘 다 유사한 의미이긴 하지만 rapid는 속도에 대한 단어이고 brief가 시간에 대한 단어라서 정답은 4번인 brief로 해야합니다. 

     

     

     

     

    5. Although the task force came up with some good ideas, the vice president rejected them (  )

     

    대책위원회가 내놓음에도 불구하고 / 몇몇의 좋은 아이디어들을 함께 / 부사장은 / 거절했다 / 그것들을 (   )

     

    부사장은 (주어) 거절했다 (동사) 그것들을 (목적어) 로 이루어진 완벽한 문장 뒤에 오는 (  )에는 부사자리가 있어야 맞겠죠. 그래서 부사들 중에 의미가 부합하는 것을 찾아주면 됩니다. 정답은 완전히인 altogether이고요. 의미가 비슷한 total은 형용사라서 정답이 될 수가 없어요. ***이래서 품사별로 어휘를 외우는게 정말 필요합니다. 

     

     

     

     

     

    이렇게 문제를 풀고, 확실하게 리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아, 이래서 문법공부가 필요하고, 어휘를 정확하게 암기하는게 필요하구나" 하고 느낍니다. 이렇게 스스로 느껴지는 과정을 계속 반복하다보면 공부도 더 꼼꼼하게 하고, 토익 발 사이즈를 언젠가 벗어 날 수 있겠죠. 문제만 풀고 진도를 빨리 나가면 좋겠지만 진도 10을 나가는 것보다 꼼꼼히 5를 나가는게 훨씬 도움이 많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마저 하러 가야겠네요. 다음 포스팅은 효과적으로 어휘 공부하는 법에 대해서 올려볼까해요. 

Designed by Tistory.